건강

데오드란트 사용해도 땀이 나는 이유

한잎하루 2023. 8. 13. 07:00

땀이나는 이유는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스럽고 신체에 필수적인 기능입니다. 데오드란트는 일반적으로 체취를 조절하고 과도한 땀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하지만 데오드란트를 사용해도 여전히 땀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저같이 데오드란트를 사용해도 땀이 줄줄 나는 이유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땀과 체취에 대한 이해

땀을 흘리는 이유

땀을 흘리는 것은 몸이 스스로를 식히는 방법입니다. 온몸에서 발견되는 에크린 분비선은 땀을 방출하고, 이것은 열을 증발시키고 발산시킵니다. 이것은 몸이 열, 신체 활동 또는 감정적인 스트레스에 노출될 때 발생하는 정상적인 생리적 과정입니다.

데이드란트의 역할

데오드란트는 체취를 가리거나 중화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피부의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표적으로 하는 향균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데오드란트는 땀샘을 일시적으로 막아서 땀 흘리는것을 줄이고억제하는 성분도 포함되있습니다.

 

데오드란트를 사용해도 땀이나는 이유

잘못된 데오드란트 사용

계속해서 땀을 흘리는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는 데오드란트의 잘못된 사용에 있을 수 있습니다. 효과를 보려면 데오드란트를 깨끗하고 건조한 피부에 뿌려야 합니다. 가급적 밤에 샤워후 잘 말린다음에 사용해야 다음날 하루 종일 땀 흘리는거 것을 제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와 불안

감정적 스트레스와 불안은 데오드란트를 사용했더라도 땀 흘리는걸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땀샘을 자극할 수 있게 반응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스트레스와 불안할 수 있는 요인을 제거해 땀흘리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건강 상태

다한증과 같은 특정 의학적 상태는 데오드란트가 완전하게 땀흘리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때문에 적절한 치료와 함께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땀 흘리는것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올바른 데오드란트 선택

다양한 데오드란트 브랜드와 유형을 테스트하여 몸에 가장 잘 맞는 것을 찾아야합니다. 

청결 상태 유지

데오드란트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적절한 위생이 필수적입니다. 정기적으로 샤워하고 겨드랑이 부분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각질을 제거하여 박테리아를 잡아 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 합니다.

통기성 있게 옷 입기

면과 같은 통기성이 있는 천을 착용하면 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기 순환을 좋게 해서 습기와 냄새가 쌓이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수분 유지

물을 많이 마시면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심하게 흘리는 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몸에 수분이 충분하면 몸을 식히기 위해 땀을 많이 흘릴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결론

땀을 흘리는 것은 때때로 사람들이 많은 곳이나 공공장소에서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땀을 흘리는 것은 우리 몸의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입니다. 데오드란트는 체위와 땀을 관리하는 데 유용한 도구이지만 각각의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우리 자신의 위생 습관을 실천하고 실행해서 땀이 많은 저같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