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청귤주 만드는 방법 100일뒤 보자!세척부터 숙성까지!

한잎하루 2021. 9. 4. 18:41

청귤은 신 맛이 강해 청의 재료로 사용되며 비타민C가 레몬 대비 10배 높아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재료 
청귤 13개
코스트코 1.75리터 보드카 (담금주나 소주도 가능합니다)
담금주병
설탕&에리스리톨!!

청귤 레이드를 만들고 남은 아이들 저번에 코스트코에서 1.7리터짜리 #코스트코보드카 를 사둔게 기억이나서 #청귤주 를 담그기로 맘을 먹었습니다 청귤주는 껍질도 함께 넣어야 되서 세척이 여간 귀찮은게 아니에요

1. 청귤을 13개 정도 주부 하여 적당한 볼에 넣고 " 베이킹소다" 를 뿌려서 물에 10분가량 놔두세요 (잔여물들이 잘 빠진다고 합니다

2. 굵은소금을 이용해서 빡빡 한번더 문질러 주세요~

이때 청귤향이 솔솔 날때 까지 빡빡 그렇다고 껍질 상하게 하시면 안되요~

3. 마지막으로 식초 한수저를 넣고 다시 세척!!!!!

그리고 물기를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요기 까지 하셧다면 청귤청이던 청귤주던... 90%가 끝난셈입니다~

4. 청귤 하나당 3~4개정도 로 썰어주세요~ 양쪽 꼭다리는 꼭버리세요~ 씨가 있다면 씨도 꼭 제거!!( 꼭지와 씨가 들어가면 텁텁하답니다)

 

 

5. 설탕은 1:1 비율로 넣어라~ 3/2만 넣어라 레시피는 각자 생각에 따라서 만들기 때문에 저는 설탕대신 집에있는 레이스리톨을 넣었습니다 ( 설탕사용해도 괜찮아요) 저는 썰어놓은 청귤에 버무려 줄꺼에요~

 

 

6. 술준비!! 코스트코 가성비 보드카 1.75리터 ㄷ ㄷ 기존 담금주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보드타 40도 에요!! 담금주 병은 다이소에서 3천원주고 사온 작은 담금주병이에요 (저는 미리미리 열탕소독을 하였습니다)

#열탕소독 - 냄비에 병을 거꾸로 뒤집어 놓고 뚜껑부분이 잠길때까지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이세요 수중기가 병속에 찰동안 약 10분정도) 꼭 병을 넣고 끓이셔야되요!!

 

7. 병에 버무려준 청귤을 넣어주세요 (어느정도 넣어야 되냐 !!! 술을 넣었을때 병이 이뻐보일때!!!! 저는 거의 넣어요 ㅋㅋ)

8. 40도 보드카 졸졸졸~ 가득넣지 마시고 윗부분이 잠길때까지 넣어주세요~

약 100일 가냥 직사광선을 피해서 보관한후 걸러서 드시면 되시겠습니다 오늘 만들었으니 저는 12월이나 되야 맛을 볼수 있겠내요!~!!

뚜껑 닫으실때 랩이나 비닐을 이용해서 닫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