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숙면을 취하기 위한 7가지 과학적인 방법

한잎하루 2023. 9. 12. 07: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숙면 꿀잠을 자기 위해서 과학적인 7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가끔 잠이 안와서 술을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술을 먹으면 잠이 잘오는 것 같지만 그게 아니라고 하내요 술을 드시고 주무시기 보단 아래와 같은 방법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저또한 잠이 잘 안와서 뒤척이는 날들이 많은데요 실천해보려 합니다.

반응형

꿀잠침대
포근한 침실

1. 수면환경을 위한 최적화된 침실 만들기

깊은 잠을 자기 위해서는 편안하고 안정된 수면환경이 필요합니다. 침실 내의 조명, 온도, 소음 등이 수면 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편안한 매트리스와 베개도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방에 무드등을 은은하게 켜둔다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2. 일관된 수면 일정을 정하세요

양질의 수면을 하려면 주요 요소 중 하나는 일관되게 수면시간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는 것은 신체의 내부 체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어 더 쉽게 잠들고 상쾌한 기분으로 아침을 맏이할 수 있습니다.

3. 편안한 취침 시간 루틴 만들기

편안한 취침 시간 루틴을 설정하면 긴장을 풀 시간이라는 신호를 몸에 보낼 수 있습니다. 몸과 마음이 잠에 들 수 있도록 준비하기 위해 독서, 따뜻한 목욕, 이완 운동 등의 활동을 한다면 꿀잠을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스트레스와 불안 관리

스트레스와 불안은 수면 문제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잠들기 전에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해 명상이나 심호흡과 같은 활동을 한다면 아주 좋습니다.

5. 잠자리에 들기 전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지 마세요

휴대폰,태블릿,컴퓨터과 같은 곳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는 신체의 수면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 생성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신체가 멜라토닌을 자연스럽게 생성할 수 있도록 잠자리에 들기 전에 스마트폰이나 다른 기기들의 사용을 제한해주세요.

6. 음식과 카페인 섭취를 주의하세요

먹고 마시는 것이 수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잇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직전에 과식을 하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피하세요 또한 특히 취침 시간까지 이어지는 시간에는 카페인과 알콜 섭취를 하지 마세요

7. 취침시간 바로 전엔 무리한 운동을 피하세요

규칙적인 운동은 더 나은 수면을 할 수 있게 만듭니다. 하지만 몸이 긴장을 풀 수 있도록 취침시간 몇 시간 전에는 운동을 끝내고 몸의 긴장을 풀어 줘야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꿀잠을 자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잠자기전에 스마트폰은 끈을 수 없을것 같지만 최대한 노력을 오늘부터라도 해서 꿀잠을 잘 수 있도록 몸을 만들어야 겠습니다. 평균 정상사람들 같은경우 누워서 10분 이내로 잠이 온다고 합니다. 10분이 지나서도 잠이 오지 않는다면 독서를 하던 명상을 하던 다른일을 하고 잠이 오려고 하면 취침을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