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강아지가 먹으면 절대로 안되는 음식이있어요

한잎하루 2023. 7. 20. 13:35

항상 사료만 먹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으면 한없이 불쌍해서 먹고있던 음식들을 조금씩 주곤 했었는데요 이번기회에 이런 짓을하면 안된다는걸 깨닭았습니다.사람이 먹는 음식은 강아지들에게 영양분 과잉으로 비만을 초래 하거나 아프거나 최악의 경우에는 사죽음에 이르기 까지 한다더군요 오늘은 그래서 강아지에게 먹여서는 안되는 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목차

  • 양파,마늘
  • 오징어
  • 우유와 같은 유제품
  • 초콜릿, 커피
  • 견과류, 아보카도
  • 모든과일
반응형



양파,마늘

양파와 마늘은 강아지들에게는 안좋아요 혈액 속 적혈구를 파괴하고 용혈 반응을 일으켜 신장을 손상시킵니다. 또한 삶은 것이나 구운 것 음식재료로 조리한 것 또한 위험합니다. 갑자기 강아지의 소변이 진한 오렌지색이나 어두운 빨간색으로 변하면 강아지에게 준음식에 어떤 재료가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신장 장손상으로 인한 치료는 수혈까지도 필요할수 있답니다.

 


오징어 

강아지가 오징어를 씹고있는 모습을 보고있다면 바로 먹지 못하게 해야됩니다. 사람에게도 오징어는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강아지가 오징어를 먹었을 경우 소화기 이상 혹은 위장관계 폐색 위험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말린 오징어의 경우 씹지 않고 삼켯을 때 소화가 되지 않고 위안에서 월래크기의 3~4배까지 불어나서 폐색 증상을 일으킬수 있어요 잘못하다가는 식욕부진, 구토,설사같은 증상을 보이고 응급수술까지 할수 있는 경우도 생긴답니다.

 


우유와 같은 유제품

저같은 경우도 우유를 먹으면 바로 설사로 이어지는데요 유제품은 강아지에게 설사와 위장 장애를 일으킬수 있어요 강아지는 유당 분해효소가 없기때문에 우유와 같은 유제품을 먹었을경우 설사, 구토, 등 급성 위장장애가 나타납니다. 또한 당장 증상은 없더라도 장기간 먹었을경우 만성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초콜릿, 커피

달짝지근한 초콜릿 우리 강아지도 맛있게 먹겠지? 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초콜릿, 커피 모두 카페인이 들어가있는 음식인데요 초콜릿이나 커피가 해로운 이유는 카페인과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두 성분은 메틸화크산틴이라는 화합물로 이뤄졌는데 크산틴이라는 유도체가 소량이어도 강아지에게는 독성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섭취시 시한 구토와 탈수 증세를 보이게 됩니다. 초콜릿, 커피는 카페인의 대명사로써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는 강아지에게 절대 줘서는 안된다는점 기억해주세요

 

견과류, 아보카도

지방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견과류 그중에서 강아지에게 절대 줘서는 안되는것은 마카다미아입니다. 마카다미아에는 강아지에게 독이되는 물질이 포함돼 있어 강아지가 먹었을경우 보행장애, 경련, 저체온증 등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역시 입과 껍질, 씨앗에 펄신이라는 독성 물질이 들어있어서 강아지가 먹었을경우 복부 통증이나 호흡곤란, 등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과육에도 펄신이 약간들어있어서 과육도 먹이시면 안됩니다.

모든 과일

강아지 사료에는 여러가지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가있어서 우리 강아지에게 비타민C좀 줘야지 하고 과일을 먹이시는 분들을 볼수가 있는데요 과일은 강아지의 몸에 매우 해롭습니다. 산 이들어가 있는 과일인 경우 산 분비과다로 인한 위염이나 설사 등 위장염을 일으켜요 포도, 건포도 등과같은 포도류는 강아지의 신장에 큰 무리를 준다고 합니다. 심할경우 급성신부전증으로까지 우게됩니다 또한 사과, 배, 복숭아, 자두, 살구 등의 씨앗에는 시안화 성분으로 불리는 청산글리코시드라는 독성물질이 들어가 있어서 강아지가 먹거나 하면 현기증, 호흡곤란,경련, 쇠약, 쇼크 같은 증상이 발생해서 혼수상태로 까지 이어지니 조심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