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asonic Lumix DC-S1은 회사 최초의 미드레인지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입니다. Leica에서 개발한 기존 L-마운트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현재 "L-마운트는 Sigma에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발표된 S1R의 47MP 변형과 달리 S1에는 24MP CMOS 센서가 있습니다. 새로운 VENUS 프로세서와 결합된 S1의 안정화된 24MP CMOS 센서는 최대 51,200의 높은 기본 ISO 범위를 제공합니다. AFS 모드에서 최대 9 fps로 버스트; 연속 AF로 6fps. 안정화된 센서의 전형인 S1 에는 96MP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다중 촬영 고해상도 기능도 가능합니다
Panasonic은 밀봉된 마그네슘 합금 본체, 400K 셔터 작동이 가능한 내구성 있는 셔터! 높은 1/320초 플래시 동기화로 카메라를 제작했습니다.또한 576만 화소 OLED 방식의 전자식 뷰파인더와 0.7~0.78배까지 배율을 조절할 수 있다. S1 후면에는 틸트와 플립이 모두 가능한 3.2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가 있습니다.
전문가 지향 모델에 걸맞게 새 카메라에는 2개의 미디어 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하나는 XQD용이고 다른 하나는 SD UHS-II 미디어 카드에 기록됩니다.
주요 사양:
- 24.2MP 풀프레임 CMOS 센서
- 스틸 및 비디오용 5축 인바디 "듀얼 IS" 시스템
- 기본 ISO 100-51,200
- AFS에서 최대 9fps 촬영, 연속 AF에서 최대 6fps 촬영
- 전체 너비에서 30fps, APS-C 크기 크롭에서 60fps의 UHD 4K
- XQD 슬롯 1개 및 SD 카드 슬롯 1개(UHS-II 지원 포함)
지금 현재도 제가 쓰고 있는 카메라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고자 dxomark 싸이트에 카메라 센서 부분을 첨부합니다
기본적으로 기기를 녹화버튼만 또는 셔터만 누르는게 아니라 이런부분은 모르고 넘어가도 되지만 알고 있으면 상황에 맞게 촬영을 할수 있지않을까요? ( 사실 카메라를 바꾸면서 설명서 안보는게 하루이틀도 아니고 남들 좋아고 하면 써보고 싶고 그러잖아요)
Panasonic s1은 Color Depth 점수를 보시면 25.2비트 다이나믹레인지 점수도 14.5점으로 동급? 인 sony a7iii 보다 0.2EV뒤처진 값입니다
이미지 품질 비교
풀프레임 카메라에 대한 첫 진출을 위해 Panasonic은 Sony A7 III 및 Nikon Z 6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24MP 해상도의 CMOS 센서를 선택했습니다. 가로 및 스포츠 점수, 새로운 Lumix DC-S1 센서는 가장 직접적인 경쟁 제품과 거의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S1의 24MP 센서는 A7 III보다 스포츠 점수가 약간 낮을 수 있지만 모든 사진작가가 알고 있듯이 정지할 때마다 또는 EV가 1 증가할 때마다 ISO 값이 두 배가 됩니다. 즉, ISO 3730과 3333의 차이는 Panasonic S1이 Sony A7 III보다 -0.16EV에 불과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24MP Panasonic S1 센서 성능은 Canon의 라이벌인 30.3MP Canon EOS R보다 앞서 있으며 Panasonic은 모든 테스트 영역에서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합니다.
비교
센서 성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조사를 위해 Panasonic Lumix DC-S1을 가장 근접한 미러리스 경쟁 제품인 Sony A7 III 및 Canon EOS R과 비교할 것입니다.
- Color Depth
ISO 범위 전체에서 Panasonic S1의 색 감도는 Sony A7 III의 색 감도와 거의 일치합니다. 기본 ISO 100에서 Panasonic은 약간 더 높은 최대 25.2비트를 달성합니다.
소니의 장점은 ISO 102400 이상에서 색상 감도가 약간 증가했지만 결과는 동일하다고 간주할 수 있을 만큼 가깝고 가장 높은 ISO 값을 제외하고는 이미지에서 차이점이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Panasonic S1은 색상 감도가 눈에 띄게 더 우수하므로 기술적으로 Canon EOS R보다 색상 식별이 더 우수합니다. Canon EOS R은 캐논 EOS R 센서의 가장 약한 영역이며 예를 들어 부드러운 계조 영역과 같은 일부 이미지에서 눈에 띌 수 있습니다.
이 비교에서 세 카메라 모두 잘 작동하며, 특히 Panasonic과 Sony는 ISO 3200(이 센서 크기 및 해상도에 대한 현재 벤치마크)으로 설정했을 때 우수한 이미지 품질에 대한 20비트 참조를 교차합니다. Canon 센서는 여전히 좋은 성능을 발휘하지만 ISO 1600으로 설정했을 때 동일한 20비트 표시를 넘어 한 정거장 정도 뒤쳐져 있습니다. ISO 25,600에서 세 가지 모두 허용 가능한 이미지 품질(14비트)에 대한 컷오프 지점 주위에 모입니다.
- Dynamic Range
기본 ISO 100에서 측정된 동적 범위가 14.5스톱(EV)인 Panasonic S1 센서는 Sony A7 III보다 불과 0.15EV 낮은 동급 리더 중 하나입니다. ISO 800과 ISO 1600 사이에서 Panasonic S1 센서는 동급 최고의 Sony와 유사한 다이나믹 레인지를 가집니다. ISO 400에서는 2/3 스톱(0.83 EV)이 조금 넘습니다. 소니의 다이내믹 레인지는 ISO 범위 전체에서 더 일관적이지만 적어도 ISO 102,400까지는 6EV 품질 이상으로 유지됩니다. 기준. 대조적으로, Canon 센서는 이전에 언급된 ISO 800에서 S1이 향상되기 전에 ISO 200에서 400을 제외하고는 S1과 동일한 넓은 동적 범위를 갖지 않습니다.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는 단일 이미지에 다양한 톤을 기록할 때 유용하며 일반적으로 이는 후처리에서 또는 카메라가 데이터를 처리하여 JPEG를 생성할 때 노출을 조정하는 데 더 많은 관용도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 ISO
아래 표시된 SNR 18% 그래프에서 Sony가 가장 낮은 노이즈 수준을 나타내는 최상위 ISO 값을 제외하고 Panasonic과 Sony는 거의 동일하고 동급 최고의 결과를 공유합니다.
Canon EOS R도 이 테스트에서 매우 잘 수행되지만 1/3 스탑(0.28 EV) 뒤에서 Panasonic S1 또는 Sony A7 III 센서와 잘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 차이는 캡처 후 이미지를 밝게 할 때 Panasonic S1에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론
새로운 24MP Lumix DC-S1을 통해 Panasonic은 풀 프레임으로의 모험을 위해 동급 최고의 센서를 채택했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극찬을 받은 Sony A7 III에 사용된 센서의 결과와 거의 동일하며 다이나믹 레인지와 같은 일부 영역에서 S1은 매우 바람직한 ISO 800에서 ISO 1600 범위에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본 ISO 100 뿐만이 아닙니다.
낮은 노이즈 수준을 유지하면서 이 모든 것을 달성합니다(Nikon Z6 및 Sony에서도 본 것처럼). 이는 24MP 풀프레임 CMOS BSI 유형 센서가 픽셀 수와 센서 역학 사이에서 바람직한 균형을 제공한다는 것을보여줍니다.
고성능 센서와 검증된 AF 시스템, 내장 안정화 기능, 9fps 연속 촬영, 영향력 있는 렌즈 제조업체가 지원하는 비교적 새로운 렌즈 마운트를 결합하면 고성능 카메라와 유망한 시스템의 시작을 알 수 있습니다. 상위 3개 카메라 제조업체에게 심각한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진보다도 영상의 비중이 크기때문에 카메라와 렌즈를 새로 바꾸거나 구매하게 된다면 이렇게 정리해서 올려두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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